귀가 불편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센터,
믿고 맡길 수 있는 하나뿐인 센터가 되겠습니다.

후기

    후기

    70대 아버님오픈형 포낙 착용 사례
    • 작성일2025/01/23 10:23
    • 조회 60

    배경정보 및 상담

    저희 황영훈보청기를 알아보시러 방문을 해주셨는데요.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고 보청기 권유를 받으셨다고 하셨습니다. 병원에서 의사에 권유를 받아도 망설여지는 게 바로 보청기인데요. 주위에 보청기를 사용하는 분들 중 일부는 사용하다 불편하여 착용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으며 착용할 때마다 불편 다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 아버님 본인도 착용했을 때 고가에 제품을 구입했는데 불편하면 쓸모가 없을 것이라 판단하여 망설여진다고 하셨습니다. 보청기는 청력검사와, 생활 라이프, 귀 모형에 맞춰 제품을 권유 드리는데요. 우선 아버님에 청력을 확인하기 위해 청력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청력검사

    순음검사 결과 오른쪽 53dB 왼쪽 50dB 골도 검사 평균 46dB로 감각신경성 난청에 노인성난청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귀 상태는 조용한 공간에서 1:1 대화는 가능하지만 주변 소리가 방해를 하거나 거리가 멀어질수록 사람 말소리를 잘 못 알아듣는데요. 아버님 청력이라면 오픈형 보청기에 양이 착용을 권유 드렸습니다.

    어음 분별력 검사 결과 우측 44%로 매우 분별력이 저조한 수치였습니다. 왼쪽 분별력이 76%다 보니 양이로 듣는다면 말소리를 분별을 할 수 있지만 우측으로만 듣게 된다면 단어 10개 말하면 4개 알아들을 정도였습니다.

    착용

    저희 하나히어링센터는 아버님에 스위스 포낙 오데오루미티보청기로 착용을 시켜드렸습니다. 지금에 청력 형태라면 귓속형 보청기보단 오픈형 보청기로 폐쇄감을 줄일 수 있는 오픈돔을 사용하여 울림이나 이물감이 덜 부담될 수 있게 맞춰드리니 착용감은 매우 편안하다고 하셨는데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피팅 조절인데요. 개개인마다 청력 형태에 맞춰 피팅을 맞춰도 심리적인 요인은 다르기 때문에 주변 소리를 들어보며 대화도 해보고 5M 떨어져서 대화를 했을 때도 말소리가 잘 들리는지 확인해 보고 피팅을 조절했는데요.

    간단하게 착용하는 방법과 관리 방법 등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행히 아버님은 2차 3차 피팅을 하면서도 착용도 잘해주시고 만족도도 매우 높으셔서 주위에 보청기를 하고 계신 분들도 소개를 해주시더라고요! 보청기는 착용 후에도 여러 번 피팅 조절을 받는 게 중요합니다. 보청기를 맞출 땐 내 귀에 보청기를 맞추는 거지 보청기에 내 귀를 맞추는 것이 아닙니다.
     

    톡톡문의 카톡문의 전화문의

    바로 예약하기

    이름
    연락처 - -
    센터
    예약날짜
    예약시간
    분야
    내용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