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가 불편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센터,
믿고 맡길 수 있는 하나뿐인 센터가 되겠습니다.

후기

    후기

    80대 어머님오픈형 포낙 착용 사례
    • 작성일2025/02/03 10:20
    • 조회 51

    배경 정보 및 상담

    저희 은평구보청기 하나히어링센터에 보청기를 알아보시러 방문을 해주셨는데요. 사람들과 대화가 상당이 어렵고 병원에 갈 때마다 의사선생님이나 간호사분들에 말소리를 잘 들리지 않아서 그때마다 크게 말해달라는 게 미안하고 뭐라 했는지도 못 알아듣고 되돌아오는 일이 빈번하다 보니 현재는 보호자 분과 동행하시지만 혼자 가야 하는 날에는 집중을 하고 들으려 하시니 피로함도 심하다고 하셨습니다. 청력이 안 좋으신지는 오래전엔 알고 계셨지만 보청기를 착용하시기 꺼려 하시다 보니 쉽게 접근을 하기가 어렵다고 하셨는데요. 그러나 현재는 연세도 있으시고 하루빨리 보청기를 해야 예방이 된다는 말을 듣고 저희 은평구보청기 하나히어링센터에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보청기에 대해 사전에 미리 여러 곳을 방문하면서 상담도 받아보시고 오셔서 대충 보청기에 기능이나 각각 제품마다 장단점을 알고 있으셔서 간단하게 상담을 도와드리고 바로 청력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청력검사

    순음청력검사 결과 우측 54dB 좌측 51dB로 나오셨으며 골도검사 결과 양이 모두 41dB로 감각신경성 난청으로 나오셨습니다. 현재 청력을 봤을 때 우측 청력이 소음성난청으로 보였지만 어머님은 소음 공간에서 근무를 하지 않으셨다고 하셨습니다. 지금 상황으론 노인성난청으로 청력이 저하된 걸로 확인이 됩니다.

    편안한 소리크기로 검사를 했을 때 우측 60% 좌측 68%로 현재 보청기를 양이 기준으로 착용했다면 단어 10개 말하면 7개 정도 알아듣는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착용​

    저희 은평구보청기 하나히어링센터는 어머님에게 스위스 포낙보청기 오데오 파라다이스제품으로 선정해 드렸습니다. 어머님에 청력 형태는 저주파수에서 고주파수로 경사 형태에 청력이라 귓속형 보청기는 비추하며 착용 시 폐쇄감으로 인해 울림이 상당히 심할 거라 지금에 청력에는 오픈형보청기를 가장 추천드렸습니다. 어머님은 어떤 것이든 잘 들리고 맞는 거면 귀에 걸든 귓속에 넣든 상관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테스트를 하면서 조용한 공간과 소음이 있는 공간에서도 대화를 나눠보기도 하며 소음 공간에서는 오토센스 프로그램을 통해 불필요한 소음을 낮춰 어떤 상황이든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도록 조절을 해드리고 간단히 착용 방법과 관리 방법 등 설명을 드리고 1차적으로 피팅을 맞췄습니다.

    추후에도 2차 3차 피팅을 하면서 내 귀에 알맞게 보청기를 안정적으로 맞춰나가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보청기는 한번 착용하고 끝이 아니기 때문에 관리를 잘 받을 수 있는 곳인지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저희 은평구보청기 하나히어링센터는 6개월마다 청력검사와 보청기 관리를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톡톡문의 카톡문의 전화문의

    바로 예약하기

    이름
    연락처 - -
    센터
    예약날짜
    예약시간
    분야
    내용
    [자세히보기]